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액션캠은 오즈모 포켓3, 한국이 더 쌈

by 연구일인 2023. 10. 29.

지금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액션캠은 오즈모 포켓 3입니다. 96800엔으로 환율 10으로 계산하며 968,000원 9로 계산하면 870,00원쯤 됩니다. 쿠팡에서는 649,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캡처
일본 야휴 쇼핑 캡처

 

오즈모 포켓3

오즈모의 장점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켜서 바로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경쟁제품인 고프로의 경우 조립하고 켜고 끄고가 오즈모 대비 좀 불편합니다.  

 

오즈모의 단점은 배터리입니다. 열이 생기고 배터리를 다 쓰고 나면 충전을 다시해야 합니다. 이 점이 불편한 부분인데 고프로는 배터리가 더 빨리 닳아서 그게 그거입니다. 

 

이번 오즈모의 장점은 세로 View를 지원합니다. 유튜브 숏츠나 틱톡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스마트 폰으로도 촬영이 가능하지만 전용 촬영장비로 활용할 수 있다는 가장큰 장점입니다.

 

오즈모 포켓 3의 장점

야간 촬영이나 실내 촬영이 스마트폰 보다 좋습니다. 당연하겠지만 훨씬 좋습니다. 1대비 해서 배터리 시간이 길어 졌는데 2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슬로우모션 기능 8배까지 되어 있어 재미삼아 쓰기 좋습니다. 

그런데 액정이 커진 만큼 가격도 많이 커진 듯 합니다.

 

전자 장비는 결정하면 바로 사서 빨리 가지고 노는게 남는 겁니다. 오랫동안 사용해서 자녀도 사용하는 것은 옛날 기계식 전자기기 시절의 이야기입니다. 되팔 때 가격 많이 받을 수 있고 즐겁게 가지고 놀 수 있는 물건이면 충분합니다. 

 

혹 유튜브 촬영 장비를 캠코더로 생각하고 있다면 오즈모부터 시작하는 걸 추천합니다. 고프로 11과 오즈모를 같이 쓰고 있습니다. 경험치로 봤을 때 초기 영상은 오즈모가 훨씬 간편했습니다. 촬영 때 실수는 돌이킬 수 없는 기록의 손실을 가져오기에 초보라면 작동하기 쉬운 카메라를 추천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becqFD

 

DJI Osmo Pocket 3 액션캠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