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 도심 이비스 앰배서더 스타일 앰배서더 버짓 ibis hotel 차이와 추천 ibis 호텔

by 연구일인 2024. 10. 1.

서울 도심에 호텔 체인인 이비스 호텔이 많습니다. 이비스 앰배서더,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이비스 버짓 차이와 서울에서 추천하는 ibis 호텔입니다. 

 

ibis호텔의 특징

중저가 호텔라인으로 전 세계 어디나 비슷한 느낌의 호텔입니다. 유럽에서는 도심에서는 약간 떨어진 신도시형 호텔느낌입니다. 서울의 이비스 호텔은 구도심과 새로운 빌딩이 함께 있어서 도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중적이면서 세련된 느낌의 중저가 호텔이 도심에 있기에 서울의 이비스 호텔은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비스 호텔의 종류

이비스 호텔은 이비스 앰배서더(빨강),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녹색), 이비스 버짓(파랑) 등 3종류로 나뉩니다. 앰배서더는 일반적인 호텔로 높은 품질과 편안한 공간을 추구합니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는 각층에 별도의 커뮤니티 공간을 두어 스타일을 강조하면서 독특한 창의적인 공간이 함께 합니다. (이비스 앰배서더 + 스타일) 이비스 버짓은 가성비를 극대화 한 곳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비스 앰배서더
(빨강)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녹색)
앰배서더 보다 고급느낌

이비스 버짓
(파랑)
가성비 극대화

명동, 인사동

명동, 강남, 용산 동대문

수원, 부산시티센터, 부산 해운대

  부산 해운대

 

 

서울에서 추천하는 이비스 호텔

서울의 이비스 호텔은 명동, 인사동, 용산, 강남, 동대문 등 5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곳은 인사동입니다. 지하철 안국역, 종로3가역과 가깝고 요즘 핫 플레이스인 익선동에 위치해 있기 때문입니다.

 

익선동
호텔에서 보는 익선동 야경, 빌딩들이 있는 곳이 종로, 을지로, 명동, 남산

 

 

 

 

 

인사동

강북의 4곳의 장단점을 비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인사동이 찾아가기 약간 어렵지만 볼거리, 놀거리가 많은 곳이 인사동입니다. 서울의 맛을 제대로 느끼려면 인사동 이비스 호텔을 추천합니다.


인사동


명동

용산 또는 동대문

익선동, 인사동, 을지로, 종각역, 광화문, 경복궁, 북촌, 효자동, 멀리 광장시장까지 도보로 이동 가능

서울역 종각역에서 3정거장 
(종각역까지 도보 15분 소요)

명동, 충무로, 을지로, 남대문 시장 등을 도보로 이동 가능
 
서울역 2정거장 (4호선)
공항버스 이동 쉬움
이태원 등을 이용하려면 용산, 
동대문 패션타운, 오래된 시장을 이용하려면 동대문
도심 문화시설, 시장 이용 용이
공항철도 이용, 지방 이동 용이


용산은 호남선 이동 용이, 동대문은 쇼핑 타운 이용 용이 (중국인 많음)

 

요약

서울 뿐 아니라 제주도나 부산 등으로 이동할 계획이 있는 경우는 명동이 조금 낫습니다. 하지만 그 정도는 지하철 한번 갈아타는 정도의 불편함입니다. 특정한 목적 없는 단순 서울 관광, 즐기기라면 인사동을 권합니다. 물론 시설은 명동이나 용산의 스타일 앰배서더가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