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이야기

수원 독학재수 학원 입시 결과 비교 러셀 영통, 이투스247 수원시청, 영통 등

by 연구일인 2024. 11. 11.

수원 지역 주요 독학재수 학원 입시 결과를 비교해 봤습니다. 홈페이지에 나타난 자료로 실제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들은 이야기, 소문 보다 홈페이지에 발표한 자료를 분석하는 형태로 조사했습니다.

 

수원지역의 재수학원

수원지역의 재수학원은 크게 영통학원가, 수원시청학원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수원역 인근의 수원정자 학원가도 성장 중입니다. 수원은 강남, 대치 접근성이 나쁘지 않아 일반 재수학원은 약세고 독학재수학원이 강한 지역입니다. 이 지역의 주요 독학재수학원 3곳의 입시결과를 비교해 봤습니다.

 

 

 

 

 

참고글. 수원지역의 재수학원 

 

수원 재수학원 고르기, 영통에서 강남으로 갈 것인가? 평촌으로 갈 것인가?

수원은 4개의 구로 나뉘어 있습니다. 팔달구를 중심으로 동쪽에 영통구 서쪽에 권선구, 북쪽에 장안구로 나뉩니다. 재수학원을 고르다면 영통구와 가까운 분당, 장안구와 가까운 평촌, 지하철을

code004.tistory.com

 

독학재수학원 

수원지역의 재수종합반은 수원 스카이에듀와 메가스터디 수원 등 2곳이 있고 독학재수학원은 2024년 현재 15~16여 곳 정도가 있습니다. 위치는 수원 시청, 수원 정자, 수원 영통 등 3곳에 몰려 있습니다. 각 지역의 독학재수학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글 수원 독학재수학원 현황 및 특징

 

수원 독학재수 비교 이투스247 메가 러셀 수원 메가 수원 스카이에듀

수원의 독학재수 학원은 팔달구 화서역 일대, 수원시청 일대, 영통일대 등 3군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 이투스247과 메가 러셀, 수원 메가, 수원 스카이에듀, 수원 수만휘, 잇올 등이 있

killcomms.tistory.com

 

 

수원 독학 재수학원 입시결과

입시결과는 주요 상위권 대의 입학 학생수 뿐 아니라 주요 상위권 대학의 합격생 수를 봐야 합니다. 여기서 정원대비 몇 명이 합격했는지 매년 몇 명이 합격했는지 시계열로 봐야 합니다. 매년 발표자료를 정확하게 공개하지 않지만 학원에 문의하면 답을 해 줍니다. 합격생 수는 홈페이지 발표내용을 근거로 했습니다. 정원보다 많은 3~4배 이상 많은 경우 누적 합격생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러셀 영통
정원 약 300명 내외

이투스247 영통
정원 약 80명 내외
이투스247 수원시청
정원 약 100명 이내

홈페이지 발표 자료

누적 합격생 자료로 추정

홈페이지 발표 자료

누적 합격생 자료로 추정
3개년 누적 자료
'24년기준 50명 (50%) 이상
주요 상위권대 진학
(개원 후 누적)
의·치·한·수·약: 165명
서울대: 52명 (2021학년도 수능 만점자 배출, 서울대 의예과 역대 최다 배출)
SKY: 204명
서·성·한·이: 155명
중·경·외·시: 163명
교대·경찰대·사관학교·특성화대: 60명
주요 15개 대학: 608명
(개원 후 누적)
메디컬 (의치약한수): 148명
SKY: 97명
상위 12개 대학 (서성한이 중경외시 건동홍숙): 434명
경찰대학·사관학교: 15명
과학기술대학원: 17명
교대: 56명
지방거점국립대: 150명
기타 주요대: 571명

(3개년 누적)
서연고 의약학 계열 27명
서울대·서강대·한양대·사관학교 100명
건국대·동국대·홍익대·숙명여대 97명 등

2023년
서울대 교육학과
연세대 치의예
강원대/경상대 의예
연세대 국문
서강대 생명과학
GIST 등

 

누적으로 판단하는 근거: 좌석수 대비 합격생 수가 지나치게 많음. 수원 시청점은 원장 변경 후 3개년 누적이라 표시

 

입시 결과 자료 발표 내용 확인

학원에서 입시 결과 자료를 발표하는 것은 학생들이 관심을 끌기 위함입니다. 일단 합격생 수가 많아야 좋은 것으로 여기고 있어, 과장까지는 아니지만 최대한 많게 보이려고 광고를 합니다. 이는 전화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함이니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면 됩니다. 학원 페이지에서 정원보다 많게 합격생이 많으니 물어보는 것이 당연합니다.

 

마무리

늘 강조하는 부분이 다른이, 친구들의 서울대, 의대 진학이 아닙니다. '내 성적으로 어디까지 합격할 수 있는가?'입니다. 이 질문을 학원에 끊임없이 던져 보시고 그 근거에 대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 노력이 중요하다고 하는 것은 어디나 할 수 있는 소리입니다. 중요한 것은 아래에 대한 답입니다.

 

내가 최선을 다했을 때 어디까지 갈 수 있는가? 비슷한 경우의 실적은 어떻게 나왔는가?